아직 우리나라에서 중고차를 믿고 사고 팔고하는 풍토는 정착되지가 않았습니다.

많은 정직한 중고차 딜러분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시대에 역행하는 반사기꾼 비슷한 분들이 존재하기 때문인데요.

 

제 주위에도 중고차 거래시 피해를 본 분들이 많이 있으며, 하물며 지인이 중고차업계에 계신 분임에도 피해를 당해서 분을 삭히지 못하는 분도 보았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내용들은 소비자들이 알아야 하는 것이 최근 우리의 현실인데요.

중고차 거래 주의사항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침수차량 확인법 간략히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사고이력조회 사이트인 카히스토리 사이트로 접속을 합니다.

 

침수차량 확인하기 [바로가기]

 

 

 

전손침수사고 조회를 클릭합니다. 사고조회와는 달리 무료서비스로 제공이 되는데요. 주위의 중고차 구매하는 분들에게 꼭 확인하라고 당부해주시기 바랍니다.

 

 

 

 

별도의 본인인증이 필요없이 차량번호와 자신의 이름,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사고기록이 없어도 재확인을 하라는 문구가 뜹니다.

왜냐하면 보험처리를 하지 않고 스스로 비용으로 처리를 했으면 전산에 나타나지 않기 때문인데요. 이럴 경우는 전문가들도 찾아내기가 상당히 어렵다고 합니다. 

 

 

 

 

보험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전손침수사고는 없다는 결과인데요.

보통 차량이 완전 침수가 되면 보험 처리를 하는 것이 상식이지만, 그렇지 않게 처리를 하고 악용을 하는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일단 중고차 구매 주의사항중, 침수차량 확인을 가장 먼저 해보시고 차량의 부식부분을 실제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심한 부식이나 의심이 가는 부분이 있다면 전문가를 찾거나 다른 방법을 찾아야 겠습니다.

 

이상 중고차 구매하실때 신중히, 그리고 꼼꼼히 따져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다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