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상대방이 아름답고 마음에 드는 이성이나 동성 친구라고 하더라도 입에서 똥냄새가 난다면 피하게 되는데요. 상대방에게 직설적으로 말할수도 없고, 돌려서 말할수도 없고 서로가 난감하기 때문입니다.

 

입냄새 원인은 무척이나 다양한데요.

저도 젊었을때 50일 사귄 여자 친구에게 입에서 냄새가 난다는 핀잔을 받았던 적이 있는데요. 이빨과 잇몸에 문제가 있어서 그랬다는 것을 알고 치료를 한 기억이 있습니다.

 

 

 

 

대부분 입 냄새는 구강의 문제로 발생되게 되는데요.

혀에 붙어 있는 각종 음식물 섭취후 찌꺼기와 세균에 의해서 악취를 일으키게 됩니다. 또한 저와 같은 경우로 잇몸이나 이빨 문제로 같은 문제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또한 침이 정상보다 적게 분비되거나 끼니를 자주 거르게 될때에도 몸의 발란스가 깨지면서 입냄새 증상이 심해지기도 하는데요. 입냄새 없애는 법은 있을까요?

 

먼저 구강문제 인지, 치과적인 문제인지, 이비인후과적 문제인지, 아니면 장건강에 문제가 있는지를 정확히 파악해야 합니다.

 

치과에 가서 가장 먼저 상담 및 기본원인 파악을 합니다.

이후 문제가 없다면 목, 코, 침 분비에 대한 이비인후과적인 기본 검사를 해보는 것이 좋은데요.

 

 

 

 

상기 2가지 다 문제가 없다면 위장질환을 의심해야 합니다.

역류성 위장 및 식도 질환, 만성 소화불량 등은 입에 역한 냄새를 풍기게 되며 위의 냄새가 입으로 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위 혹은 장에 심각한 문제가 있을 때에는 입에서 피 냄새가 날수도 있는데요. 이럴 경우에는 매우 심각한 경우이므로, 바로 큰 병원으로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상대방에 대한 기본 에티켓이자 스스로 자신감을 찾기 위해서는 입냄새 원인을 파악하고 원인별로 입냄새 없애는 법을 시행해야 합니다.

 

이상 "입에서 똥냄새" 난다고 느끼시거나, 상대방에게 부끄러운 말을 들은적이 있다면 부지런히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Posted by 다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