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가정내 생활 속 전기절약방법을 찾기 위해서 인터넷 검색도 하고 on-off 기능이 있는 멀티탭도 사고, 플러그도 뽑고 해보지만, 실질적으로 절약이 잘 되지 않아 금새 포기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정내 전기요금 아끼기 위한 방법들을 간단하게 알아 볼텐데요. 실제 경험을 통해 느낀 효과가 있는 방법들이니, 꼭 실천해 보십시오.

 

 

 

 

정수기 전원 끄기

 

최근 몇년전부터 정수기 렌탈이 보급화되고 수돗물을 불신하는 사회적 풍토가 조성되면서 왠만한 집에는 정수기가 다 있습니다. 시원하고 뜨거운 물, 요즈음은 얼음까지 뺄수 있어 너무 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정수기 전원을 끈다면 평균 12,000~15,000원은 절약이 가능합니다. 저도 설마??? 하고 한번 시도를 해보았는데 15,000원 이상이 절감이 되고 있습니다. 싱크대에 설치된 정수기 조리수밸브만 사용하고 정수기는 off 한 상태입니다. 시원한 물을 먹자고 가족들의 원성이 높으나 절감비용이 커서 포기할수가 없네요. 

 

 

 

 

 

냉장고 내용물 관리하기

 

냉장고의 내용물을 30% 줄이면 월간 약 600원을 절약할수 있고, 뜨거운 음식은 반드시 식혀서 넣는 것이 좋습니다. 조금만 부지런해져서 자주 정리를 하면 절약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TV, 케이블 셋톱 박스 끄기

 

사용하지 않는 20시간 정도를 끄면 월간 약 2,000원 가량을 절감할수 있습니다. 결코 무시할수 없는 금액입니다.

 

 

 

 

 

제습기

 

최근 많은 집에서 제습기를 구매하는데요. 사용시간을 절반으로 줄여서 1주일에 25시간으로 조정한다면 월간 2,500원을 절감할수 있습니다. 아파트 중층 이상이라면 제습기가 필요치 않는 경우도 많으니, 제습기 구매는 고심하고 습도를 파악해보고 구매하세요.

 

 

 

 

컴퓨터, TV 밝기 조절

 

아이들이나 학생들은 화면을 볼때 매우 밝게 보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눈건강이 괜찮다는 뜻이기도 하고 각종 게임이나 멀티미디어에 많이 노출이 되어 있다보니 계속 밝게 세팅을 합니다.

 

1시간씩만 부드럽게 밝기 조절을 하면 월간 약 500원~1,000원 절감효과가 있습니다. TV, 모니터만 조금 조절해도 월간 1,000~3,000원 절감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생활 속 전기 절약방법 인데요.

상기의 방법 중 몇가지만 실천해도 현재 전기요금보다 훅 떨어지 것을 육안으로 확인하실수 있을 것 입니다.

 

 

Posted by 다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