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아지는 대한민국의 출산율에 나라의 근간이 흔들릴 정도입니다.

그래서 수년동안 정부에서는 많은 출산유도책을 선보였지만, 실질적으로 큰 도움이 안될 뿐 더러 먹고 사는게 더 힘들어져서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최근 몇년사이에 장애인, 노약자를 위한 지원이 줄이더니, 영유아에 대한 지원도 줄일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부족한 재정을 이해 하지 않을수는 없지만 저출산율에 따른 이 나라의 미래가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시기임에도 사랑하는 부부가 아이를 원하는 분이 많이 있는데요.

건강한 아이를 만나기 위해서는 부부가 함께 노력을 해야 하며, 여러가지 계획을 해야 합니다.

 

최근 대부분의 부부들이 계획임신을 한다고 하는데, 꼭 필요한 것인지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신혼부부, 혹은 예비 엄마, 아빠의 바램은 건강한 아이를 낳는 것인데요.

요즈음 같이 스트레스가 심한 경쟁 사회 및 더러워지는 환경 탓에 더욱 그러한 것이 사실입니다.

 

계획임신은 부부가 임신을 준비하는데 있어 충분한 준비를 한다는 뜻으로 임신전에는 정갈한 몸 상태를 하고 건강한 식생활과 생활습관을 하는 것입니다.

 

또한 임신에 문제가 될 만한 사항들은 미리 파악하고 방지를 하여 건강한 아이를 만날 확률을 높이는 것입니다. 보통 남자는 최소 3개월 전부터 계획임신에 돌입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계획임신은 임신부의 정신적 스트레스나 부담을 덜수 있고 경제적으로도 준비할수 있으며, 나아가 전체적인 가족계획 그림을 그리는데도 좋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서 임신 기간동안 엄마와 아이가 편안하고 스트레스가 적은 환경에 있을수 있으니, 아이를 원한다면 계획임신은 꼭 필요한 과정임에 틀림 없습니다.

 

Posted by 다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