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를 졸업을 하고 취업을 하고 사회의 일원으로 열심히 일을 하다가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서 결혼을 하게 되고, 또 아이를 가지게 되면서 전업주부의 길로 들어서는 분들이 아직도 상당히 많습니다.

 

아직 대한민국의 여성 취업 현실 및 아이들 육아 관련한 사회적 이해가 부족한 상황이라 더욱 그런분이 많은데요. 노동청에서 운영하는 워크넷에서 전업주부 재취업을 위한 주부재취업프로그램을 운영중에 있어 소개 드립니다.

 

 

 

 

 

정부나 연계기관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들은 현실과 다소 동떨어지는 교육들이 많은 것이 사실이나, 아이들만 키우다가 적응하기 위해서는 괜찮은 프로그램으로 생각이 되는데요.

 

그럼 주부재취업프로그램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부 재취업 설계프로그램은?

 

경력이 단절된 주부에게 특화된 정보를 바탕으로 자신에게 맞튼 재취업설계가 가능하도록 계획수립과 실천방안을 함께 고심하여 다시 노동시장으로 돌아갈수 있게 돕는 프로그램 입니다.

 

 

주부 재취업 프로그램 참가대상은?

 

주부 경력단절 여성 또는 30~40대 재취업 설계를 원하는 여성분.

 

 

주부 재취업 프로그램 진행방법은?

 

소그룹, 대개 10~15명으로 구성하여 4일동안 각 6시간씩 진행하게 됩니다.

 

 

 

 

조금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신다면 워크넷 (www.work.go.kr) 을 방문하셔서 주부재취업설계 프로그램을 찾아 보시면 됩니다.

 

아직 경력이 단절된 주부에게 많은 기회가 없는 것이 사실인데요. 교육도 받고 전업주부 재취업을 위한 프로그램도 듣고 많은 가능성을 타진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주부재취업프로그램 살펴보았어요.

 

 

Posted by 다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