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이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지만 웃음 효과에 대해서 정확한 과학적 근거를 발견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웃음에는 스트레스 극복 및 인간의 기분을 up 시켜주는 특유의 효능이 있는데요.

 

아무리 삶이 지칠고 힘들더라도 시원하고 크게 웃고 나면 속이 시원해지고 가슴이 뻥 뚫린 듯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이런면에 기인하여 최근에는 웃음치료, 웃음전도사 등의 수업과 치료 방법들도 나오고 있는데요.

 

그럼 웃음 효과는 과연 무엇이 있을까요?

 

 

인간관계를 좋게 한다.

 

인간은 어떤 누구나 자신을 향해 웃어주는 이에게 호감을 느끼게 됩니다.

또한 웃음은 전염성이 있어서 상대방이 웃게 되면 같이 웃을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최근 수많은 여성들이 재치있는 남자, 유머있는 남자 를 이상형으로 꼽는 것만 보아도, 웃음을 통한 관계가 얼마나 좋은지 알게 됩니다.

 

 

 

 

스트레스를 극복할수 있다.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웃음이라는 소설을 보면 웃음의 밝은 면과 어두운 면, 상반되는 면을 소설로 풀어냈는데요. 웃을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것은 그 만큼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 입니다.

 

사회생활이나 인간관계에서 성공하거나 유연한 모습을 보이는 많은 분들의 공통점은 웃을줄 아는 사람, 웃음의 가치를 아는 사람들 입니다.

 

 

 

 

가식을 버려야 한다.

 

가식적인 모습, 혹은 상대방을 즐겁게 하기 위한 억지웃음은 더욱 악 영향을 가져오게 되는데요. 인간관계 뿐 아니라 진솔한 사람을 만날 확률이 그만큼 떨어지게 됩니다.

 

건강 뿐 아니라 우리의 행복을 위해서 활짝 웃고, 가식이 아닌 진심으로 웃을수 있도록 상대를 배려하는 아름다움을 가져야 할 것입니다.

 

 

 

 

이상으로 웃음 효과등을 간략히 살펴보았는데요.

좋지 않은 주위사람들이 있더라도 조금 더 유연하게 상대를 배려하고 웃음을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다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