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1군 인기업체 자이가 김포에 분양을 하는데요. 김포 한강세트럴자이는 김포시 감정동에 자리를 잡게 됩니다. 최근 경기 침체의 영향으로 "부동산은 끝이다." "아니다. 내집은 있어야 한다" 로 의견이 완전히 갈리는 상황입니다.


최대층이 29층으로 총 4,079세를 자랑하는 초대형 단지인데요. 요번 분양은 1차분으로 3,481가구가 선착순으로 분양됩니다. 한강센트럴자이는 2017년 1월 입주를 타켓으로 공사가 진행됩니다.

 

 


김포 한강센트럴자이 분양가는?

 

 

▶ 28평 662세대 / 분양가 약 2.6억 ~ 2.88억 / 확장비 별도 807만원
▶ 32평 244세대 / 분양가 약2.97억 ~ 3.14억 / 확장비 별도 885만원
▶ 34평 2,468세대 / 분양가 약3억 ~ 3.33억 / 확장비 약 1천만원 ~ 1.16천만원 정도로 배정. (A,B,C,D형)

 

 

현재시세로는 김포한강신도시 대비하여 약간은 분양가가 높다는 평가인데요.

입주시점에 과연 어떤 평가를 받을지 궁금한 곳입니다.

 

 

 

 

 

 

김포 한강센트럴자이 모델하우스는?

 

김포IC 부근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 이마트 뒷편에 모델하우스가 있습니다.  또한 모델하우스 방문시 예약을 하고 가면 별도의 기다림 없이 입장이 가능하다 하는데요. 1599-9464 로 유선예약이 가능한데 가급적 오전으로 예약을 하셔야 편하게 보고 설명도 잘 들을수 있다고 합니다.

 

 

 

 

 

김포 한강센트럴자이 장점과 단점은?

 

대부분의 단지가 남쪽을 끼고 있고 동간 거리가 비교적 멀어 일조권에 문제가 없을 뿐 아니라 단지내의 조경시설이 기대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내부 공간은 효율적으로 잘 뽑았다는 평이 많고 상당수의 로얄층이 계약이 완료되었다는 후문인데요. 1차계약금은 500만원에 1달내에 계약금 총 2천만원만 내면 2017년까지 중도에 돈이 전혀 안드는 좋은 조건입니다.

 

또한 커뮤니티 시설은 헬스, 골프연습장, 사우나, 락커룸, gx룸, 어린이 실내놀이터, 클럽하우스, 도서관, 학습실, 체육시설 등 다양한 시설이 들어오며 자이팜이라는 개인 텃밭도 마케팅에 이용을 하는데, 4,000세대 이상의 모든 세대가 개인 텃밭을 이용할수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김포 한강신도시는 주위에 허산, 라베니체 등 신도시 대단지 아파트가 많아 성장 가능성이 높다는 판단이지만, 교통이 조금은 애매한 단점이 있습니다.  김포도시철도가 2018년 완공예정이지만, 단지와 거리가 멀어서 버스를 이용해야 되며 광역급행 M버스는 교통체증으로 출, 퇴근 시간 (특히 퇴근) 이 어마무시할 듯 합니다.

 

대단지 아파트가 많은 만큼 현재의 학교, 유치원 교육시설과 신설 교육시설 등으로 많이 나아질 것으로 예상이 되며, 워낙 대단지이니 단지 앞을 가로지르는 버스는 상당수 증설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상으로 김포 한강센트럴자이 분양가, 모델하우스 , 그리고 장점과 단점등을 살펴봤는데요. 실거주 목적이고 직장이 김포와 근접해 있다면 신도시로서의 매력은 있어보입니다.

 

하지만 향후 김포한강신도시가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모르고 부동산의 전체적인 경기가 어떨지는 모르니, 과감한 사람만이 실거주를 하든, 투자에 성공을 하든 할 것 같은 생각이 드는 단지입니다.

 

아~~~ 그리고 7,8월 주말 방문객에게 텐트, 튜브 등 피서용품을 나누어 주는 이벤트를 한다고 하니, 시간 되면 구경하시고 경품 얻어오세요~~~

 

 

Posted by 다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