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집은 덜컥 팔아버리고 입주시기가 안 맞아서 스트레스를 받는 분이 많습니다. 단기간 혹은 장기간 이삿짐을 보관해야 한다면 보관이사를 해야 하는데요. 한번도 해보지 않은 보관이사 업체 선정 유의점을 살펴보겠습니다.

 

 

보관이사?

본인 집이 먼저 나가거나 새로 갈집의 수리 등으로 이사 일정이 맞지 않을때는 보관이사를 해야하는데요. 또한 작은 평수로 옮기게 되거나 해외로 체류해서 그 기간 집을 처분할 동안은 장기보관 등을 해야 합니다.

 

 

 

 

 

보관이사 업체 선정!

1. 허가 받은 업체인지 확인하라.

사업자등록증, 화물운송주선허가증, 피해보상이행 보험 여부를 확인하세요. 요즈음 신규 업체들은 말하기 전에 스스로 확인해 주는 곳도 있습니다.

 

2. 보관이사는 창고로 이사 1회, 다시 집으로 이사 1회임으로 이삿짐의 양을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하며 이삿짐회사와 서로 공유해야 합니다.

 

3. 계약서는 최대한 자세히 기록하고 서면계약서를 작성하세요.

 

4. 견적은 방문견적을 요청하세요.

 

5. 너무 저렴하다면 의심을 해 보고 다른 곳에서도 견적을 받아 보세요.

 

 

 

 

 

보관 이후의 서비스 확인!

가능하다면 짐을 보관하는 창고나 컨테이너를 직접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안, 방수, 방습 관리가 되는지, 피해시 보험보상여부를 필히 확인하세요. 또한 보관기간에 따른 분류 관리를 하는지 , 약속된 날짜에 정확한 운송이 되는지를 확인하세요.

 

 

 

 

보관이사라는 것이 말처럼 쉬운 것이 아닙니다. 신경 쓸 것이 한 두가지가 아닌데요. 보관이사 업체 선정 유의점 확인하시어 조금이라도 스트레스를 덜기 바랍니다.

 

 

Posted by 다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