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는 점점 무더워지는데 술자리는 여전히 많으실겁니다. 이런 날씨에 음주를 하면 그날 잠자리 혹은 다음날 무더운 날씨와 더불어 숙취때문에 몸이 땅속으로 들어가려고 할텐데요.

 

해장이나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을 알기 이전에 알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먼저 공복에 술을 많이 드시면 그 만큼 알코올이 위로 빨리, 잘 흡수가 되게 됨으로 간, 위 등 신체에 해로울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직장인들의 경우, 다 같이 가는 회식 자리에 혼자만 음식물을 따로 섭취하기가 어렵다면 눈치껏 삼각김밥이나 하다 못해 바나나우유라도 먹고 술을 먹으면 도움이 될것입니다.


더불어 2,3차 까지 술을 먹더라도 되도록이면 같은 종류의 술을 마시고 섞어 먹지 않으면 다음날 숙취 및 피로에 더 나을 것 입니다.

 

숙취해소, 해장에 좋은 음식은 여러가지가 존재하는데요. 알코올 분해 성분으로 추천 받는 식품, 속 풀리는데 좋은 식품, 기력을 찾아주고 안정화시키는 데 좋은 식품 등등 개인별 호불호가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소화에 좋은 식품, 수분섭취에 도움이 되는 식품 등은 분명히 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가장 널리 알려진 북어국, 재첩국, 조개국, 콩나물국 등은 타우린, 아스파라긴산 등이 많아 피로회복,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며, 그 국물도 시원해서 많은 사람들이 즐겨먹는 해장국입니다.


또한 기력을 찾아주고 안정화 해주는 식품으로는 탄닌성분의 감, 카페인 커피, 비타민이 풍부한 헛개나무 혹은 유사차 등도 도움이 됩니다.

 

 

 

 

우리가 숙취때문에 힘들다고 느끼면 인체내 장기들은 더욱 힘들어 하고 있을텐데요. 소화가 쉽고 위나 장, 간 등이 부담을 느끼지 않는 부드럽고 가벼운 해장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최근 짜장면이나 피자 등 밀가루로 해장을 하는데 속 아플때는 상당히 좋습니다만, 소화가 잘 안되는 단점이 있드라구요. ^^... 참고해보시구요. 자신많은 숙취해결 비법을 찾아서 술 먹고 다음날 고통을 줄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다같이